MMORPG추천 인기게임 리니지M에서 초고레벨을 위한 사냥터 잊혀진 섬이 업데이트되었다. PC 리니지에도 있는 잊혀진 섬은 원작을 즐겼던 유저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콘텐츠이기도 한데, 최강의 보스 몬스터라 할 수 있는 에이션트 가디언을 포함한 다양한 보스 몬스터와 무려 130만 이상의 경험치를 주는 일반 몬스터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며, 게임 내에 쉽게 획득하기 어려운 전설 템을 포함한 영웅, 희귀 템을 얻을 수 있어 게임 내 최상위 사냥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잊혀진 섬은 80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월드 던전으로 매주 수, 목, 금요일 18:00부터 00:00까지 6시간을 이용할 수 있다. 정해진 시간에 월드 던전 탭을 이용하거나 55. 잊혀진 섬 선착장 지역에 있는 텔레포트 NPC를 통해 대기실로 이동하여 입장이 가능하며, 필드 내에서 일반 귀환 주문서를 사용할 수 없기에 입장 지점으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잊혀진 귀환 주문서를 사용해야 한다.
잊혀진 섬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이벤트 기간 동안 (4/18~ 5/15) 입장 제한 레벨이 80에서 75로 조정된다. 어떤 사냥터보다 많은 경험치 그리고 득템할수 있는 사냥터이기 때문에 75 이상인 분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폭풍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보이기도 한다.
잊혀진 섬은 5개 구역으로 구분되며, 구역에 따라 보스 몬스터, 일반 몬스터가 등장한다. 위에 보이는 지도에서 붉은 색으로 표시된 지역은 대량의 몬스터가 등장하니 캐릭터 스펙이 높은 유저라면 붉은색으로 표시된 지역에서 사냥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잊혀진 섬은 정해진 시간에 보스 몬스터 1종이 확정적으로 출현하며,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주변 캐릭터에게 생명의 기운 버프 효과가 획득과 함께 재료 아이템인 죽음의 기운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죽음의 기운 조각은 '죽음의 기운'을 만드는 재료로, 죽음의 기운 버프는 최강의 보스 에이션트 가디언을 타격할 수 있는 버프 아이템이기도 하다. 에이션트 가디언은 가디언과 관련된 전선 템을 드랍하는 동시에 다른 보스 몬스터보다 더 좋은 템들을 드랍하기에, 각 서버의 최상위 유저들은 도전할만한 보스 몬스터라는 생각이다.
잊혀진 섬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이름만 들어도 어마어마하다. 전설 제작 비법서를 포함하여, 가디언의 망토, 오우거킹의 벨트, 기술서(카베), 마법서(디스인티그레이티), 영웅제작비법서, 봉인된 영웅 방어구 제작 비법서, 봉인된 고대의 가죽 갑옷, 희귀 제작 비법서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확정적으로 보스몬스터가 출연하여 더욱 득템할 수 있는 순간이 자주 일어나는 장소이기도 하다.
보스몬스터는 20:00 확정 출연하며, 날짜에 따라 등장하는 보스몬스터가 다르다. 월드던전이기 때문에 특정 라인이 보스 몬스터를 독점하는 확률은 매우 적을 것으로 예상되며, 치열한 경쟁이나 협동 플레이를 통해 보스몬스터를 사냥하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이 된다.
MMORPG추천 인기게임 리니지M에서 업데이트된 잊혀진 섬은 어떤 모습이고 어떤 사냥터일까? 75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없는 블로거 건빵이라, 신화기사 티렉님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여 잊혀진 섬을 살펴보았다. 기사 캐릭터 중에서도 리니지M에서 최고 스펙을 자랑하는 티렉님이기에 과연 최상위 사냥터라 할 수 있는 잊혀진섬을 어떤 식으로 사냥을 진행할지 더욱 궁금해지는 영상이기도 했다.
잊혀진 섬에 입장하니 유저들이 이렇게나 많은 모습이다. 아무래도 월드던전이고 경험치 효율이 좋은 사냥터이기 때문에 초고레벨, 고스펙 유저들이 시간에 맞춰 입장하지 않았나 싶다. 필드 내에 일반 귀환 주문서를 사용할 수 없기에 시작 지점에서 잊혀진 귀환 주문서를 사야 하는데, 유저가 너무 많아 상인이 안 보일 정도다. (덜덜덜)
본격적으로 사냥에 돌입한 신화기사 티렉님인데,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는 만큼 1대1 몬스터 사냥은 매우 쉽게 진행된다. 단 몬스터가 몰릴 경우 신화기사인데도 피가 쭉쭉 빠지는 모습이다. 몬스터 한마리당 약 130만 경험치를 획득하고 아인도 순식간에 14씩 줄어든다. 오만의탑 9층보다 많은 경험치를 주고 있기에 경험치만 봐도 충분히 메리트 있는 사냥터로 보인다.
확정적으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하피 퀸의 등장에 유저들이 몰려온다. 수많은 유저들이 하피 퀸을 사냥하며 월드보스를 잡는 느낌이 들 정도로 불쌍하게 하피 퀸이 맞고있다. 하피 퀸은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보스 몬스터지만 다굴엔 장사가 없다고 할까나, 순식간에 보스 몬스터가 처치당하고 아이템이 드랍된다.
희귀 제작 비법서, 신관의 망토, 고대 명국의 가더, 봉인된 영웅 방어구 제작 비법서가 드랍되는 모습이다. 희귀템 3개에 영웅템 1개니까 어마어마한 보상이 아닐까 싶다 단순 경험치만 봐도 충분히 매력적인 사냥터이지만, 이렇게 득템도 가능하기에 MMORPG추천 인기게임 리니지M 최고의 사냥터가 이번에 업데이트되었다는 생각이다.
80레벨 이상 입장이 가능한 사냥터이지만, 업데이트 기념으로 75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해 75이상 캐릭터를 육성하고 있는 MMORPG추천 인기게임 리니지M의 유저라면 필수적으로 돌아야 하는 사냥터로 보인다. 주어지는 경험치 그리고 드랍되는 템 모두 현존하는 사냥터 중 최상위이기 때문에 필자 역시 빠르게 레벨업하여 잊혀진 섬을 꼭 돌아볼 생각이다.